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시민 5천여명 운집 '화성 평화음악회' 성료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한기만기자 송고시간 2019-05-12 19:20

화성 평화음악회.(사진제공=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

11일 동탄여울공원에서 열린 '화성 평화음악회'가 성황리에 끝났다. 

'시민과 공감하는 화성의 평화'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음악회에는 화성시민을 비롯해 화성시의 평화를 염원하는 인파가 모였다.

'화성 평화음악회'에 참석한 5000여명의 시민들은 가족, 연인과 함께 잔디밭에 앉아 국내 최초로 시도된 캐쥬얼 오케스트라 공연에 빠져들었다.

특히, 다큐멘터리 영화 상영, 토크 콘서트, 화성호 생태 세밀화 전시회 등이 운영돼 시민들에게 행복도시 화성의 평화 가치를 널리 알렸다. 

또한 전투비행장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위원장 홍진선)도 참여해 평화를 기원하는 하나 된 화성시민의 모습을 보여주어, 이번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평화음악회의 하이라이트인 KBS교향악단의 야외 콘서트에서는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클래식 음악회의 틀을 깨는 파격적인 시도가 이어졌다. 

개그맨 송준근 씨가 사회를 진행하고, 관객들은 잔디에 누워 공연을 즐겼다. 동탄의 도시 야경과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가 어우러지면서 시민들의 탄성을 자아낸 '화성 평화음악회'는 '시민 친화형 공연의 정수'를 보여줬다는 호평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음악회를 기획한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은 "수원군공항 이전이라는 큰 위기로부터 화성시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마련했다"며 "평화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참석 덕분에 음악회가 더 뜻깊은 행사가 된 것 같다"고 시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