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7월 21일 일요일

몸캠피씽 해결처 동영상유포협박 구제센터 24시간 구축, 디포렌식코리아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5월 13일 14시 20분

자료사진

정보통신의 발달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 하여 세계 각지의 모든 정보 등을 빠른 속도로 쉽게 공유 할 수 있게 되었다. 스마트폰이 컴퓨터를 대체할 정도로 기능이 향상되어 소셜 네트워크(SNS)를 이용해 전 세계인이 소통 할 수 있을 만큼 편리한 생활이 가능해졌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편리하고 쉽게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는 장점을 역으로 이용하는 범죄 수단들 또한 늘어났다. 이에 대표적인 범죄수단 중 요즘 가장 많이 화두에 오르고 있는 `몸캠피씽`이라는 인터넷성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몸캠피씽이란 랜덤채팅 어플, SNS 등에서 상대방의 알몸을 녹화하고 악성코드 설치를 유도하여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 정보 등을 해킹 한 뒤 피해자의 가족 및 지인들 또는 페이스북, 유튜브, SNS 등에 녹화한 동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신종 사이버성범죄다. 동영상 유포를 대가로 금전을 요구하기 떄문에 피해자의 정신적, 경제적 피해가 극심하게 나타난다.

몸캠피씽 범죄 특성 상 피해자들은 수치심으로 인해 신고를 하지 못하는 피해자들도 있다. 몸캠피씽 조직들은 대부분 해외에서 활동, 운영되기 때문에 검거 또한 어렵다고 알려져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만약 몸캠피씽 피해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전문 IT 보안업체에 신속하게 신고를 하여 피해를 방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몸캠피씽 방지 IT보안업체들은 동영상 유포 차단 기술을 이용해 동영상 유포를 방지하고, 이미 유포된 동영상들도 유포된 경로를 찾아 삭제할 수 있는 시스템들을 갖추고있다. 이에 몸캠피씽 피해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하게 보안업체 및 경찰에 빨리 신고하는 것이 몸캠피씽 범죄해결을 위한 최선책이라고 할 수 있다.

몸캠피씽 피해방지 대응 IT보안업체 디포렌식코리아 대표 김현걸은 “만약 몸캠피씽 협박을 당하고 있는 경우라면 침착하게 초기 대응의 중요성을 인지해야 하며 신속하게 몸캠피씽 대응 전문기관의 협조를 받아 첫 번 째로 동영상유포를 차단하고 그 이후에는 다음 피해를 막는 등 잘 대처하여 물질적인 피해, 정신적인 피해 모두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노력 해야한다” 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사이버보안협회 소속인 디포렌식코리아는 몸캠피씽 범죄가 시작 됬을 2014년부터 시작하여 그 기술력과 노하우로 다년간의 빅데이터로 완벽한 동영상유포 차단으로 피해자들의 구제 성공률이 99%를 유지하며 지키고 있는 것에 집중하고 있으며 현재는 교육기관, 초, 중, 고 등에서 몸캠피씽 예방교육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몸캠피씽 피해에 즉각 대처 할 수 있는 전문팀이 구성되어있고 24시간 실시간으로 상담센터를 운영하고있어 피해자들도 적극적으로 문의를 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 통해 알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