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교육청, 대학입시지원단 운영체제 개편 발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9-05-14 10:24

현장 교사 대입지도 전문성 강화 및 정보 제공 확대
80개 대학 참여 대입정보 박람회 7월 12~13일 개최
세종시교육청이 14일 브리핑을 통해 대학입시지원단 운영 체제를 개편한다고 밝혔다./아시아뉴스통신DB

세종시교육청은 14일 브리핑을 갖고 대학입시지원단 운영 체제를 단위학교 교원들의 지도 역량을 높이는 방향으로 개편하고 오는 7월 12일부터 13일까지 대입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그동안 컨설팅 위주에서 현장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대입지원을 위해 지원단을 109명의 연구개발팀(5명) 학력관리팀(9명) 학생상담팀(105명) 으로 개편해 운영키로 했다.

대입상담실 운영 방식도 개선해 수시와 정시에 맞춰 집중 운영하던 것을 사전 예약제를 통해 연중 운영하는 방식으로 바꿨다.

단위학교 진로 진학지도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국단위 진학지도 자문단을 조직하고 학년부장 자율협의체를 통해 진학 관련 데이터를 제공하고 활용 방법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이 14일 브리핑을 통해 대학입시지원단 운영 체제를 개편한다고 밝혔다.(사진=세종교육청)

시교육청은 대입정보 제공 확대로 교육수요자의 진학만족도 향상시킬 방침이며 '대학생 우리누리 멘토단'이 방학을 이용해 학교로 찾아가 후배들과 경험을 나누게 하고 있다.

또 시교육청은 대입설명회와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운영을 내실화해 내년도 대입지도 방향에 대한 교육수요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오는 18일과 25일 다음달 14일에 대학 입시설명회와 교사 입학사정관 간담회등을 개최하고 오는 7월 12일부터 13일까지 80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입박람회를 고려대 세종캠퍼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부모와 시민들의 의견을 경청해 모든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고 대학진학에 성공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