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7월 20일 토요일

파주시, 경의선 운천역 건립 본격 추진 촉구

(아시아뉴스통신= 김준회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5월 14일 15시 48분

무정차역으로 주민들의 역 건립 요구가 빗발쳤던 경기 파주시 문산 운천역 건립이 추진된다.사진제공=파주시

무정차역으로 주민들의 역 건립 요구가 빗발쳤던 경기 파주시 문산 운천역 건립이 추진된다.

파주시와 운천역추진위원회(위원장 이영규)는 13일 ‘운천역 승하차 시설 건립 및 전철 정차’ 건의서와 함께 서명부(문산주민 1만1704명)를 관계기관에 전달하고 본격적인 운천역 건립 추진을 밝혔다.

이영규 위원장은 건의서에서 "2004년 국가에서 간이역으로 지정된 운천역이 올해 완공되는 전철화사업으로 인해 무정차역으로 사라질 위기에 있다"며 "주민 불편을 고려하고 접경지역 주민들의 삶에 대한 소외감과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운천역 건립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지역 국회의원인  박정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을)은 "파주 북부권은 휴전선과 맞닿아 있는 접경지역으로 그동안 수도권에 위치해 있으면서 개발이 지연되고 지역주민들이 많은 고통을 감수하고 있다"며 파주시와 공조한 운천역사 건립 의지를 표명했다.

김경일 경기도의원은 ”경기북부의 철도인프라 확충은 매우 시급한 실정으로 경기도에 건의서가 전달되면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차원에서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운천역 승하차시설 건립은 민선7기 공약사항으로 국가에서 추진 중인 문산-임진강 전철화 사업에 반드시 반영해 건립되도록 관계기관에 촉구 중"이라며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 장관 면담을 통해 직접 건의했다”고 밝히고 “접경지역 교통여건 개선과 장병 평일외출 확대에 따른 교통서비스 확대를 위해 운천역 건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