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당진시, 내년 개최되는 충남도체육대회 상징물 '공모'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하동길기자 송고시간 2019-05-15 10:01

당진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충남 당진시는 내년 상반기 개최 예정인 충남도체육대회의 엠블럼과 마스코트, 구호 등의 상징물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충남도체육대회는 내년부터 기존의 충남도민체육대회와 충남도민생활체육대회를 통합해 첫 번째 대회를 치루는 상징적 의미가 있다.
 
시는 이러한 상징성을 담은 대회 상징물 공모를 통해 체육대회 홍보와 개최에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응모기간은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40일 간이다.
 
공모대상은 체육대회 엠블럼(대회마크)과 마스코트, 구호 각 1점이며 응모자격은 제한 없으나 각 부문별로 1인당 2점을 초과할 수 없다.
 
작품주제는 충남과 당진의 전통과 역사, 문화, 비전 등 지역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하거나 ‘더 큰 도약, 살맛나는 당진’의 미래상을 담은 작품, 통합 첫 대회임을 나타내고 체육대회를 통해 모든 도민이 화합하고 참여하는 축제 분위기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작품규격은 엠블럼과 마스코트의 경우 A3사이즈(297mm×420mm)이며 구호는 한글로 16자 이내다.
 
엠블럼과 마스코트는 칼라도안 작품을 폼보드에 부착해 제출하되 200자 내외의 작품 설명서를 첨부해야 한다.
 
또한 구호의 경우 구호의 의미를 200자 내외로 설명서를 첨부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시작으로 내년도 도민체전 준비에 본격적으로 돌입할 계획”이라며 “첫 통합대회인 만큼 도민이 함께 즐기는 화합의 대회가 되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