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5월 26일 일요일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국가유공자 건강‧문화프로그램 지원사업

(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5월 15일 17시 32분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15일대전지방보훈청에서 지원하는 고령 국가유공자 건강‧문화프로그램 지원사업‘쨍! 하고 해뜰 날’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제공=대덕구노인복지관)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15일대전지방보훈청에서 지원하는 고령 국가유공자 건강‧문화프로그램 지원사업‘쨍! 하고 해뜰 날’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밭수목원(대전 서구)에서 진행됐으며 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야외식물원 및 열대식물원을 식물전문가의 설명과 함께 산책하고, 서로 사진을 찍어주는 등 신체적‧정신적 건강증진에 알맞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최 모(88)어르신은“나이가 들기 전에는 몰랐지만 오늘도 걸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내 다리에게 감사함을 느낀다”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예쁜 꽃을 보러 올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분이 좋고 앞으로도 국가유공자를 위한 프로그램이 계속해서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만 70세 이상 고령 국가유공자 20명을 대상으로 치매예방프로그램, 위생교육, 건강체조, 미술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보훈대상자의 노후생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대전지방보훈청의 지원을 통해 운영되는 사업이다.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