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인천금융고, 스승의 날 감사 음악회 클래식의 축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19-05-15 20:00

 15일 온 누리가 초록으로 물든 아름다운 봄날 스승의 날을 맞이해 인천금융고등학교가 '스승과 함께하는 함신익과 심포니 송 감사 음악회'를 KEB하나은행 이촌동지점의 후원으로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금융고)

플라톤은 "음악과 리듬은 영혼의 비밀 장소로 파고 든다고 했다. 청소년 시기에 듣는 클래식은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풍성하고 넉넉하게 하는 밑거름이 된다.
 
인천금융고등학교(교장 김현정)는 15일 온 누리가 초록으로 물든 아름다운 봄날 스승의 날을 맞이해 '스승과 함께하는 함신익과 심포니 송 감사 음악회'를 KEB하나은행 이촌동지점의 후원으로 실시했다.

KEB하나은행 이촌동지점은 문화로 하나 되는 아름다운 사회 구현을 이념으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문화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15일 온 누리가 초록으로 물든 아름다운 봄날 스승의 날을 맞이해 인천금융고등학교가 '스승과 함께하는 함신익과 심포니 송 감사 음악회'를 KEB하나은행 이촌동지점의 후원으로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금융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접어들면서 바쁜 부모님들의 사회적 진출로 인해 우리 청소년들은 자칫 가정의 돌봄이 부족한 상태에 놓여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로 인해 기본적인 관계 맺는 법을 모르거나 자신의 마음건강을 다치는 학생들이 있다. 이에 ‘참된 인성과 전문 역량을 갖춘 인재육성’을 학교비전으로 하는 인천금융고에서는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스승과 함께하는 감사 음악회’의 자리를 마련했다.
 
인천금융고등학교는 2012년부터 교육부가 선정한 고등학교 유일의 ‘코리아만돌린오케스트라’를 운영하며 전교생이 만돌린을 비롯한 여러 가지 악기를 배우고 익혀 연주활동을 통한 예술적 감성 함양과 정서 순화 및 잠재력 실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마을교육공동체의 청소년 문화예술분야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며 학생의 참된 인성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취임한 김현정 교장은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감사의 달 5월을 맞이하여 KEB하나은행 이촌동지점의 후원으로 고품격 음악 전달을 하는 함신익과 심포니 송의 연주를 접할 수 있음에 감사드리며 각각의 악기가 모여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루듯 우리 학생들이 가정과 사회에서 자신의 역할을 하는 계기를 갖게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우리에게 익숙한 레퍼토리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었고 스승의 날의 의미를 한 번 더 되새기는 멋진 무대였다. 학생, 교직원 뿐 아니라 학부모, 이강호 남동구청장을 비롯한 지역주민까지 초대해 마을교육 공동체가 하나 되는 장으로 더욱 의미가 큰 연주회였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의 후원과 학교를 매개로한 예술의 만남을 가능하게 하고 이를 통해 사회에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제공한 자리로 감사의 의미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교육의 본질인 행복을 만들어주는 학교의 바른 모습이 이런 모습일 것이라 생각하며, 지식 전달만을 하는 곳이 아니라 인간의 행복을 위한 바른 인성을 키우는 학교의 모습을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