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미래HRD교육센터, 직업상담사 농산물품질관리사 시험 대비 강의 100%무료 직장인국비지원 교육생모집

[=아시아뉴스통신] 홍명희기자 송고시간 2019-05-16 10:26

자료사진.(사진제공=미래HRD교육센터)
 
직장인 국비지원 교육기관인 미래HRD교육센터에서는 직업상담사2급,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 시험대비 온라인강의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이라면 고용노동부에서 발급하는 근로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전액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자격증은 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이며 응시자격 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직업상담공무원 공채시험 지원시 가산점이 적용된다.


일자리를 구하는 사람들을 상담하는 구직상담과 구인업체를 찾아 소개해주는 취업알선업무를 담당하는 직업상담사는 어느 자격증보다도 전망이 밝은 편이며, 초/중/고등학교, 고용노동부지방노동관서, 고용안정센터, 시, 군, 구 소재 공공직업안정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직업상담사를 필요로 하고 있다.


농산물품질관리사란 농산물품질관리법에 따른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에게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을 부여받은 자를 말한다. 주로 산지 생산자조직에 소속되어 농산물의 품질 관리, 상품개발 및 브랜드개발, 물류효율화, 판촉 및 바이어 관리 등을 종합 조정·관리하는 전문가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농산물을 취급하는 대형 유통업체, 공공기관, 지역농협, 농산물품질관리원 등에 취업할 수 있다.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며 응시자격은 제한이 없다. 농산물품질관리사 시험은 1차 시험과 2차 시험에 걸쳐 이루어지며, 1차 시험은 객관식으로 100점 만점에 과목별 40점 이상,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하면 합격한다. 2차 시험은 주관식으로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한다.


미래HRD교육센터는 직업상담사2급, 농산물품질관리사 전문교육기관으로 재직자국비전액지원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증이나 수강의 경우 인터넷 포털창에 “미래HRD교육센터”를 검색 후 홈페이지의 상담전화 혹은 상담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