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8월 21일 수요일

헤럴드 매각에 회장 홍정욱 관련주 '휘청'? 뭐길래..홍정욱과의 관계도 '복잡'

(아시아뉴스통신= 정지나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5월 16일 11시 03분

▲홍정욱 관련주 디지틀조선(사진=ⓒ네이버)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를 발간하는 (주)헤럴드가 중훙그룹에게 매각되면서 헤럴듸 회장 홍정욱 관련주가 위기에 빠졌다. 

홍정욱 회장은 하버드 대학교와 스탠퍼드 대학교를 졸업한 엄청난 학력을 가지고 있으며 헤럴드와 올가니카, 올재 회장을 맡았다. 홍정욱 회장의 현재 나이는 50세이다. 

홍정욱 회장의 관련주로 투자자들과 전문가들이 많이 언급하는 기업은 디지틀조선이다. 

디지틀조선은 인터넷 신문인 조선닷컴과 케이블방송인 비즈니스앤TV, 시티비전(옥외광고)를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디지틀조선은 CTI/SI 사업과 온·오프라인 교육(캐나다문화어학원, 조선닷컴교육센터), 토플 TPO 사업을 운영중이다. 

디지틀조선이 홍정욱 회장의 관련주가 된 데는 허광수 화장이 있다. 지난 2002년 방준오 현 조선일보 부사장은 삼양인터내셔녈 회장 허광수의 장녀 허유정과 결혼했다. 허광수 회장의 부인은 김동조 전 외무부장관의 딸인 김영자이며, 김영자는 홍정욱 회장의 장모의 동생이다.

디지틀조선은의 현재 주가를 보면 오늘(16일) 2,620원을 기록했으며 전보다 21.86% 상승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