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표적인 베트남산 외장용 도료 브랜드, 알로 베트남(Alo Vietnam) 페인트 그룹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하경옥(베트남)기자 송고시간 2019-05-16 14:06

베트남의 외장용 도료시장의 선도 기업으로서 해외시장 개척과 한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알로베트남(Alo Vietnam) 페인트 그룹의 하노이시 소재 생산공장.(사진제공=알로베트남 페인트 그룹)

글로벌 기업의 생산 기지로 성장한 베트남은 경제 성장에 힘입어 건설·부동산 시장 호황이 베트남 페인트 산업에 영향을 미쳐 2021년까지 연평균 9.9%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향후 베트남 페인트 시장은 품질, 원산지, 유해성,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변화를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2016년 통계에 따르면 베트남 국내 도료 생산량은 연간 약 2억 5,000만 리터로 그 중 1억 8,000만 리터가 장식용이다. 연간 소비량은 1 인당 1.5 리터. 태국 4 리터, 선진국의 7 리터를 크게 밑도는 때문에 시장의 성장 및 발전 가능성이 크다.

베트남 페인트 시장은 외장용, 인테리어용, 실러·프라이머, 방수용, 트림·에나멜, 퍼티로 나뉘며 그 중, 외장용과 인테리어용 페인트가 베트남 페인트 시장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베트남 페인트·인쇄·잉크 협회에 따르면 국내 페인트 제조 업체 600 개사 중 외투계는 불과 30 개 이지만, 베트남 페인트 시장의 해외 메이커의 점유율이 총 65 %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베트남 페인트 산업은 페인트 원재료와 생산 기계의 해외 의존성이 높지만 베트남 현지 업체도 다양한 상품 구성과 경쟁력을 길러 왔으며,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알로베트남(Alo Vietnam) 페인트 그룹의 응엔 득 뚜언(Nguyen Duc Tuan) 대표이사./아시아뉴스통신=하경옥 기자

베트남 외장용 페인트를 대표하는 알로 베트남(Alo Vietnam) 페인트
2008년 설립한 알로 베트남(Alo Vietnam, www.sonalo.vn) 페인트 그룹은 하노이시 Phu Nghia 산업단지에 30,000m2 부지에 유럽과 미국에서 수입한 최신 기계 장비와 설비 시설을 갖춘 제조 공장을 완공하면서 베트남 페인트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10여년동안 베트남 경제 성장과 건설 경기 호황에 맞물려 알로 베트남(Alo Vietnam) 페인트은 베트남 국내 브랜드로써의 입지와 경쟁력 확보를 통해 성장가로를 달리고 있는 선도기업이다.

응엔 득 뚜언(Nguyen Duc Tuan) 알로베트남 페인트 그룹 대표이사는 1984년생으로 초기 창립부터 현재까지 알로 베트남 페인트 그룹을 이끌고 있는 베트남 신세대를 대표하는 젊은 CEO이다. 
 
그는 현대적 사업마인드와 젊은 감각으로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알로 베트남 페인트 브랜드 이미지를 긍정적이고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직원 교육과 마케팅, 홍보에 중점을 두고 기업운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의 외국산과 베트남 국내산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베트남 외장용 도료 시장에 알로베트남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에 크게 기여했다.
 
알로 베트남 페인트 그룹은 향후 5 년간 회사 발전 계획을 발표했는데 베트남 중부 지역에 새로운 생산 공장을 준공하여 베트남에서 제1위 페인트 외장형 도료 회사로 우뚝서는 것이 목표이다.
 
그리고 그는 “외국 시장의 개척을 위해 알로베트남 페인트 그룹은 1차로 가까운 동남아 시장을 시작으로 하고 있으며 향후 5년 내에 한국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알로베트남(Alo Vietnam) 페인트 그룹의 외장용 도료 주력 상품.(사진제공=알로베트남 페인트 그룹)

♦ 4개 브랜드: NEWBRO, FORENSY, SANOSY, ALO
알로 베트남(Alo Vietnam) 페인트는 NEWBRO, FORENSY, SANOSY, ALO 4개 브랜드 라인을 구성하여 베트남 기후에 적합한 제품과 방수 및 내열에 강한 제품 그리고, 최근 선보인 염분, 알칼리화 및 색상 이변, 부식에 강해 해안 연안 지역의 프로젝트에 사용하기 적합한 특수 페인트등 다양한 제품 라인으로 동남아 시장 개척과 한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본격적인 시장 개척에 나섰다.
 
♦ 유럽, 미국으로부터 수입된 최신 설비와 최신 원료 수입 사용
알로 베트남(Alo Vietnam) 페인트의 모든 제품은 국제 표준에 맞춰 빠른 건조 특성, 색상 안정성, 접착력, 환경 친화적인 제품 생산과 품질을 충족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공장의 모든 생산 공정은 유럽과 미국에서 수입한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엄격한 생산 공정 관리, 품질 관리 그리고 직원 교육을 통해 생산되고 있다.
 
♦ 제품 개발과 품질 향상을 위해 연구 개발 부서(R&D)를 중점으로
특히, 알로 베트남(Alo Vietnam) 페인트 그룹은 설비 투자 이외에도 인적 자원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생산 품질의 향상을 위해 화학 분야의 전문가들과 고도의 숙련된 기술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제품 개발과 품질 개선을 위해 별도로 연구 개발 부서(R&D)가 있어 언제나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베트남에 진출한 주요 한국 페인트 기업으로는 KCC, 삼화 페인트, 강남제비스코 등이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