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5월 21일 화요일

순천시, 통합 도시브랜드 개발을 위한 시민 워크숍 개최

시민이 공감하는 ‘더 순천다운’ 통합 도시브랜드 개발에 나서

(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5월 16일 13시 58분

순천시청 청사디자인실에서 통합 도시브랜드 개발 시민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순천시청)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가 16일 시청 청사디자인실에서 통합 도시브랜드 개발을 위한 시민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생태와 정원으로 세계가 주목하는 순천’을 가장 잘 표현한 통합 브랜드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지난해부터 도시브랜드 개발 타당성 조사를 통해 시민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왔다.
 
시 승격 70주년을 맞는 올해 통합 도시브랜드를 개발해 도시의 정체성과 시민의 자긍심을 살리고 지역민의 화합과 도시 이미지 통합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7일 시 간부회의를 통해 ‘도시브랜드 개발 기본 방향’에 대한 1차 보고 이후 시민들의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브랜드 개발 방향 및 콘셉트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시민 25명과 용역사 5명이 참가한 가운데, 참가자들의 의견을 모아 주요 키워드와 콘셉트를 정리하고, 앞으로 브랜드 공모전 등 시민과 함께 도시브랜드를 개발해나갈 계획이다.
 
시는 현재의 심볼마크와 슬로건, 캐릭터 등이 개별화돼있어 활용도가 낮고, 도시의 생태적인 정체성을 담아 내지 못한 점 등 그 동안의 도시 브랜드에 대한 의견 수렴 결과를 토대로 통합 도시 브랜드 개발 용역을 지난달부터 착수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도시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계기로 삼는다는 입장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 전역이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등재된 시민의 자긍심을 담아 누구나 생태도시 순천을 떠올릴 수 있는 도시 브랜드를 개발할 계획이다. 더 많은 시민들이 브랜드 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