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5월 22일 수요일

상주-경주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후보지 우선협상 대상에 선정

천안-상주-경주시 3곳 선정

(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5월 16일 18시 00분

상주시민들이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상주 유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열띤 응원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김철희 기자

경북 상주시(시장 황천모)가 대한축구협회의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후보지 우선협상 대상지역에 선정됐다.

우선협상 대상자 1순위는 천안시, 2순위 상주시, 3순위는 경주시로 나타났다.

16일 오전 대한축구협회는 축구종합센터 부지 선정위원 회의를 열고 2차 심사(프레젠테이션)를 통과한 8개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천안.상주.경주시 3곳을 우선협상 대상 지자체로 선정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우선협상 대상 지자체와 건립 조건 등 구체적인 협상을 한 뒤 6월 중 최종 부지를 결정할 예정이다.
상주시 관계자는 "우선 협상 대상 지자체로 선정된 것은 실현 가능한 지원 조건과 시민의 유치 의지 등이 큰 몫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며 "상주시는 예산으로 축구종합센터를 건립한 뒤 축구협회에 임대하겠다는 제안을 했다"고 설명했다.

건립비용 1500억원을 예산으로 충당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축구협회에 장기 임대해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것이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이제 최종 후보지 결정이 남은 만큼 준비를 더욱 철저히 해 좋은 결과가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