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6월 27일 목요일

장세용 구미시장 청와대 방문 "구미 상생형 지역일자리 지원 요청"

(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5월 19일 22시 06분

지난 17일 청와대를 방문한 정세용 구미시장(왼쪽 두 번째)이 배정미 경제기획국장(왼쪽부터), 정태호 일자리수석, 허용석 구미전자정보기술원 구미정책연구소장 등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제공=구미시청)

장세용 경북 구미시장이 지난 17일 청와대 대통령비서실을 방문해 구미 상생형 일자리 창출과 구미 경제 회복을 위한 전방위 행보를 이어갔다.

장 시장은 이날 정태호 일자리수석, 김수현 정책실장, 윤종원 경제수석, 이용선 시민사회수석을 잇따라 만나 지역의 주요 현안 사업을 건의하고 정부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주요 현안사업은 ▲구미 상생형 지역일자리 창출 사업 ▲KTX 구미역 정차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사업 ▲구미 스타트 선도 산업단지 구축 ▲경북형 스타트업 파크 조성사업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부지 확정 등이다.

이에 대해 구미시 관계자는 "각 수석이 구미의 심각한 경제상황을 공감하고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신산업 유치 등을 통한 경제위기 극복 방안에 대해 깊은 관심을 표명하며 정부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고 설명했다.

장 시장은 지난해 7월 취임시부터 일자리 창출과 국비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청와대와 중앙부처를 수 차례 방문 하는 등 지역경제 활력 드라이브를 강하게 걸어왔다.

그는 또 "구미 상생형 지역일자리 모델사업을 반드시 성공시키겠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