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도, 지역환경교육센터 운영 사업자 모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하동길기자 송고시간 2019-05-20 09:39

내달 4일까지 접수
기초 신규 3곳, 재지정 1곳 등 총 4곳 모집
충남도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충남도는 내년부터 오는 2022년까지 3년간 도내 기초 지역환경 교육센터 운영 사업을 수행할 기관 및 단체를 내달 4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역 기초 환경교육센터는 학교 및 사회환경교육 지원, 프로그램 및 교재·교구 개발 보급, 네트워크 거점 기능 수행 등을 통한 체계적인 환경 교육 기반을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도내에는 광역지역환경교육센터로 천안 광덕산환경교육센터를 비롯해 기초지역환경교육센터 5곳이 지정‧운영되고 있다.
 
이 중 서산‧태안 환경교육센터는 올해로 지정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이번 공모를 통해 서산지역의 사업 수행 기관을 새롭게 선정한다.
 
충남도는 환경 교육 활성화를 위해 기초지역환경교육센터 3곳을 내년 새롭게 운영키로 하고 화력발전소가 위치한 보령‧당진‧태안을 우선순위에 두고 공모를 진행 중이다.
 
수행 기관 응모 자격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소속 기관 중 설립 목적에 환경 교육이 포함된 기관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환경 교육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한 법인 △민법·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에 따라 설립된 법인이나 단체 중 환경 교육 사업을 주된 목적으로 하고 최근 1년 이내 환경 교육 사업 실적이 있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 등이다.
 
사업 대상자는 사업수행능력 및 전문성, 운영계획의 실현 가능성 및 참신성, 예산편성계획의 적정성과 효율성 등을 고려해 현장조사 및 1차 평가와 도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선정된 사업대상자는 2020년부터 3년간 매년 사업비 4000만원(도비2000만원, 시‧군비 2000만원)을 지원 받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