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6월 19일 수요일

울산시 '스마트제조혁신 국제 세미나' 개최

(재)울산테크노파크 주관, 미국 퍼듀대, 울산과학기술원 등 스마트공장 우수사례 발표

(아시아뉴스통신= 윤요섭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5월 20일 13시 06분

사진=울산테크노파크 본부동.

울산시는 20일 오전 10시 울산롯데호텔에서 Purdue(퍼듀) 대학 스마트공장 관련 전문가 150여 명을 초청해 '울산 스마트제조혁신 국제세미나'를 (재)울산테크노파크 주관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미나에 미국 퍼듀(Purdue)대학, 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KINGS), 울산과학기술원(UNIST), 첨단제조기술연구원(AMRC), 중소벤처기업부 등 스마트공장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이 행사는 제조업이 겪고 있는 위기를 극복하고 중소·중견 기업의 혁신을 통한 발전 계획(로드맵)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미나는 주제발표, 세미나, 사례발표, 전시관 운영 등으로 진행된다.
  
주요 발표 내용은 생산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 제조기술, 중소기업 스마트제조혁신 전략, 스마트플랜트 설계엔지니어링을 위한 10가지 고려사항 등이소개된다.
  
전시관에서는 퍼듀대학이 '스마트공장 플랫폼 구축사례'를, 한주금속(주)이 금형교체 시스템 개발을, ㈜신산이 실시간 공정 모니터링 시스템 기술개발 사례를 각각 전시한다. 
  
울산시 미래신산업과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가 지역의 중소기업들이 스마트공장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지역의 많은 중소기업들이 스마트공장 도입을 통해 생산력을 향상시키고 경쟁력을 제고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