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도교육지원청, New Start 전임상담원.Wee센터 전문상담인력 연수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9-05-20 17:46

20일 경북 청도군 청도읍 소재 빵터짐 체험학교에서 청도교육지원청 New start 전임상담원과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이 참가한 가운데 '빵터짐 행복체험 푸드테라피'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청도교육지원청)

경북 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정군석) Wee센터는 20일 청도읍 소재 빵터짐 체험 학교에서 이정아 원장과 함께 New start 전임상담원rhk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빵터짐 행복체험 푸드테라피'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매체를 활용한 상담기법 연수를 비롯한 뉴스타트 상담 진행 시 진로체험 기관의 효율적인 활용 방안에 대한 협의회로 구성됐다.

또한 '행복 달콤 베이킹 체험, 나만의 케이크를 디자인하다'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베이킹 체험과 상담 기법을 접목 시켜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전임상담원은 "뉴스타트 상담을 하면서 진로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혼돈스러워 하는 학생들을 많이 만났다"며 "그런 친구들에게는 백번의 말보다 직접 눈과 손으로 보고 만지게 해주는 것만큼 값진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정군석 교육장은 "청도를 벗어나지 않고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곳과 협약을 맺어서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