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클렌즈 주스 다이어트! 효과 정말 있을까? 식약처의 발표는? 모델 유승옥이 추천하는 부기 빼는 클렌즈 주스 만들기 레시피까지!

[=아시아뉴스통신] 양윤정기자 송고시간 2019-05-21 09:46


▲클렌즈 주스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다.(사진=ⓒGetty Imagesd Bank)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어려가지가 있다. 기본적으로 식단조절과 운동이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나, 현실적으로 타이트한 식단조절과 꾸준한 운동이 불가능한 사람들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나 식품을 이용한다. 해독주스는 이전부터 꾸준히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그중 클렌즈 주스는 콜드프레스 주스로 열을 가하지 않은 차가운 주스인데, 클렌즈주스뿐 아니라, 착즙주스나 해독주스 등으로도 불린다. 클렌즈 주스는 열을 가하지 않기 때문에 착즙이란 말처럼 과일 등을 눌러 짜내 주스를 만든다. 첨가물은 대체로 들어가지 않는 편이다. 이 것만 보면 일반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100% 과일주스와 비슷하나 클렌즈 주스는 진짜 어떤 첨가물로 넣지 않는 100% 원재료만 사용했고, 판매되고 있는 100% 과일주스는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거나 살균처리해 유통기간을 늘린 경우도 있다.


클렌즈 주스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해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하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작년 독소 제거 및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광고한 클렌즈 다이어트 제품 25개와 판매매장 97곳에 허위 과대 광고로 적발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영양학적으로 일반 과일 채소 주스와 차이가 없고, 의학적으로 다이어트와 디톡스 효과가 없다”며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그렇다고 모든 클렌즈 주스가 우리 몸에 아무런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다. 100% 채소 주스나 과일주스는 그 해당 과일과 채소가 가진 영양소가 담겨 있기 때문에 각 클렌즈 주스별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이 다르다.


예들 들어 사과로 만들어진 클렌즈 주스는 아침 공복에 좋으며 검은콩으로 만들어진 클렌즈 주스는 검은콩의 노화방지 성분으로 항산화 작용을 하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MBN 예능 프로그램 황금알에 출연한 모델 유승옥의 클렌즈 주스 만들기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클렌즈 주스 재료는 오렌지, 사과, 양파, 당근, 생강이다. 이를 적당히 썰어서 착즙기에 넣으면 끝이다. 넣을 양은 개인에 기호에 맞춘다. 유승옥은 “평소 부기가 심해 클렌즈 주스를 마신다”고 전했다.


실제, 칼륨이 풍부한 채소 과일은 부기를 빼는 것에 효과적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