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스포츠
대전체육고, 전국태권도대회 여고부 3년 연속 종합우승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현식기자 송고시간 2019-05-21 10:47

전국태권도대회 금3, 은1, 동1 획득
제21회 5.18 광주민주화운동기념 시장기 전국남여 중·고등학교 대회에서 3년 연속 여고부 종합우승을 차지한 대전체육중·고등학교 태권도 선수들과 지도교사가 함께 기념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대전체육중·고등학교는 최근 광주광역시 빛고을체육관에서 개최된 제21회 5.18 광주민주화운동기념 시장기 전국남여 중·고등학교 대회에서 3년 연속 여고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플라이급에서 박예온 학생(3학년)이 3년 연속 1위에 오르며 금메달 사냥의 포문을 열었고, 선배 언니를 뒤따라 밴텀급 경채원 학생(1학년)도 금메달을 목에 거는 겹경사를 맞이했다.

뒤이은 웰터급 경기에서는 서탄야 학생(2학년)이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며 은메달을 획득하면서 3년 연속 여고부 종합우승을 달성하여 대회우승기를 본교에 영원히 보관할 수 있는 쾌거를 이뤘다.

한편 남고부 경기에서도 L-미들급 박재영 학생(3학년)이 금빛 발차기를 선보이며 1위를 차지하였고 핀급 박기욱 학생(2학년)이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남고부의 우승 가능성도 엿보이는 계기가 되었다. 

대전체고 이진만 지도교사와 고석화, 정재영 체육지도자는 “예상보다 빨리 찾아온 더위 속에서 열심히 훈련에 임한 제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학생선수지도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영희 교장은 “대전교육청과 대전체육회의 학생선수 육성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지원에 힘입어 다가오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목표달성을 하여 지역체육발전에 이바지 하고 싶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