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달성군, 행안부 '다산목민대상' 본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9-05-21 14:03

21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11회 다산목민대상' 시상식에서 김문오 달성군수(오른쪽)가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달성군청)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21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11회 다산목민대상' 시상식에서 최상의 출산·보육·교육 체계 구축과 문화관광 도시로의 발전,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창의적 행정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본상을 수상했다.

'제11회 다산목민대상'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서류심사, 암행평가, 면접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달성군은 '부패 제로, 크린 달성' 구현을 목표로 공직자, 공공기관 임직원 대상 청렴교육을 생활화하며 올바른 공직가치 함양 및 직업윤리 정립에 힘써온 점, '지방자치단체 재정 분석' 전국 유일 6년 연속 최우수 수상, 지방규제개혁 평가 최우수 대통령표창 수상으로 행정효율과 행정혁신에 기여한 점 등을 인정받았다.

특히 출산·보육 및 교육지원 정책 확대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달성'의 이미지를 구축한 점, 청년일자리 창출과 화원 마비정벽화마을, 송해공원, 사문진주막촌, 대견사 중창 등 스토리텔링을 통한 관광명소 개발로 지역 경제발전을 위해 힘써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문오 군수는 "이번 수상은 민본과 청렴을 기본방침으로 삼아온 달성군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그 어떤 상보다 의미가 크다"며 "본상 시상금 1000만원 전액을 (재)달성장학회 장학기금으로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정안전부와 내일신문이 공동주최하는 '다산목민대상'은 지자체에 주는 최고 권위의 상 중의 하나로, 정약용 선생의 율기(律己)·봉공(奉公)·애민(愛民) 정신을 바탕으로 풀뿌리 민주주의 구현에 앞장서고 창의적 시책을 추진하는 지방자치단체에 수여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