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기장군, '꿈드림' 검정고시 합격자 39명 배출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요섭기자 송고시간 2019-05-21 16:22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기장군 '꿈드림'큰 성과
기장군청 청사 전경./사진=기장군청

기장군이 설립하고 기장군도시관리공단이 위탁운영 하는 기장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에서 검정고시 준비를 했던 학교 밖 청소년이 2019년 제1회 검정고시에 응시한 결과, 합격자 39명을 배출하는 큰 성과를 이뤘다.

응시생 중 모든 과목 100점이라는 쾌거를 이룬 학교 밖 청소년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성과는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들이 꿈 드림의 검정고시 대비반(학습 멘토링, 맞춤형 수업)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받았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후 제2회 검정고시 대비반 참여자를 모집해 5월부터 8월까지 운영해 8월 중순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여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맞춤형 입시 컨설팅, 대학 전형 안내를 진행하고 입시 계획을 세울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장군 꿈드림에서는 교육지원뿐 아니라 상담 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 지원, 건강검진, 자격취득반, 자기계발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을 돕고 있다.
특히 5월부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 인식을 개선하고 효(孝) 사상을 고취하기 위해 봉사 동아리를 구성하여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스마트 기기 활용 교육, 핸드 마사지, 안마, 말동무, 농촌일손 거들기)을 진행하고 있다.

꿈드림은 만 9세 ~ 만 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참고] 센터 이용에 대한 문의는 기장군청소년지원센터 꿈 드림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