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해양 신재생에너지 정책수립 시민의견 반영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기자 송고시간 2019-05-21 20:11

- 부산시 해양에너지 정책연구용역 시민공청회 열어
- 22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해양 신재생에너지 복합발전시스템 타당성조사 연구용역」에 시민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공청회 개최
- 부산의 해양 신재생에너지 정책수립을 위한 연구결과 발표, 다양한 의견 청취 및 수렴
포스터./자료제공=부산시

부산시는 22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일반시민, 시민단체, 기업, 산학연 등 150여명이 참석하는 해양에너지 정책연구용역 시민공청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시가 주최하고 부산테크노파크, 에너지경제연구원, 부산대학교, ㈜삼원밀레니어가 공동 주관한다. 부산 인근 해양의 신재생에너지 정책수립에 시민, 기업, 관련기관, 전문가, 공무원 등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그 결과를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부산테크노파크 김영석 단장이 해양 신재생에너지 복합발전 시스템 타당성조사 연구용역(안)을 발표한다.
 
이어지는 패널 토론에는 한국해양대학교 기계공학부 이영호 교수를 좌장으로 부산환경운동연합 민은주 사무처장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김현주 본부장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황태규 센터장 (주)블루윈드스카이 오정배 대표 한국남부발전(주) 김달태 부장 부산테크노파크 김영석 단장 등 7명이 참여한다.
 
그리고 참석한 시민들과 패널들이 함께 주제 발표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의견을 제시하는 열띤 토론을 한다.

시 관계자는 부산 해역 해양에서의 신재생에너지 복합발전 타당성 연구를 통해 우리 시 클린에너지 정책 실현에 기여할 것”이며, “그 효과가 시민 여러분에게 환원될 수 있는 좋은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oxsan724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