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포스코, '벤처플랫폼' 구축으로 미래 신성장사업 발굴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9-05-21 20:34

최정우 회장, "미래 성장을 견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 상업화하는 것"
제17회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 행사에서 최정우 회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포스코)

포스코가 '벤처플랫폼'을 구축, 미래 신성장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스코는 급변하는 사업환경에 대응하고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벤처기업들을 육성, 투자해 다양한 신성장사업을 발굴키로 했다.

이를 통해 국내 벤처생태계 조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 청년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포스코는 21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개최한 '제17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행사에서 중소벤처기업부 및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스코 벤처플랫폼'은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들이 연구, 투자유치 및 기술교류 등을 유기적으로 할 수 있는 '벤처밸리'를 만들고 국내외 유망 기술벤처기업 등에 투자하는 '벤처펀드'를 조성하는 것이다.

오는 2024년까지 '벤처밸리'에 2000억원, '벤처펀드'에 8000억원 등 총 1조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오른쪽)과 박영선 중기부 장관이 부스에서 시연하고 있다.(사진제공=포스코)

이날 행사에서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포스코는 1조원 규모의 투자재원으로 선순환 벤처플랫폼을 구축해 국가의 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촉진하고 창업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와 전략펀드를 통해 우수한 창업기업들이 발굴·육성되고, 그들이 성장해서 또 다른 창업기업을 키워낼 수 있는 선순환의 연결고리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중기부도 열심히 뛰겠다"고 했다.

한편 포스코는 업무협약 행사에 이어 고유의 벤처기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제17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Idea Market Place, IMP)' 행사를 개최했다.

포스코가 선발한 16개 벤처기업은 시제품을 전시하고 바이오·의료, 기계·소재, 전기·전자, 지식서비스 등다양한 분야에서 미래 성장을 이끌 각사의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