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6월 19일 수요일

암호화폐 시장에서 성공사례로 주목받는 블록체인 플랫폼 ‘베잔트 코인’

(아시아뉴스통신= 박지성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5월 23일 11시 17분

사진 제공 : 베잔트 코인
가상화폐 분야에서 가장 대표적인 비트코인(BTC) 시세가 1000만 원에 육박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제 IT대기업과 기관투자자가 뛰어들면서 그간 가능성 있는 미래 기술에서 조만간 상용화가 가능한 실질적 가치를 지닌 화폐로서 인정하는 분위기로 바뀌고 있다.


세계적인 IT 솔루션 기업 중 IBM은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IBM의 기업용 블록체인은 리눅스 재단의 하이퍼레저 패브릭 기술을 이용하고 있고 IBM에 따르면 500개 이상의 기업이 IBM의 블록체인 솔루션을 계약 했다고 한다.


하이퍼레저 패브릭은 IBM이 리눅스 재단에 소스코드를 제공해 탄생한 대규모 오픈소스 프로젝트로서 참여 개발자만 160명에 이른다.


IBM과 인텔을 포함 수십여 글로벌 기업의 개발진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하이퍼레저 패브릭 기반의 블록체인은 자제적 코어 운영, 패치 등을 꾸준히 진행하여 완성도와 신뢰도 측면에서 블록체인계를 선도하는 핵심기술이라 할 수 있다.


베잔트는 IBM 하이퍼레저 패브릭 기반의 세계 최초의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BaaS)은 블록체인 기술을 빌려주고 기업들이 블록체인 서비스를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이다.


베잔트 개발진과 IBM 하이퍼레저 패브릭에서 개발한 BaaS는 쉬운 사용성과 높은 안정성을 기반으로 토큰발행, 월렛, 스캔 등 토큰 이코노미를 위한 블록체인 인프라 개발, 스마트 컨트랙트 응용, 서비스 프랫폼화를 통한 사용성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오는 5월 28일 서울 르 메르디앙 호텔에서 열리는 “IBM Blockchain The Next Wave” 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블록체인 생태계의 미래 그리고 IBM의 하이퍼레저 패브릭 기반의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인 베잔트가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발표한다. 발표내용으로는 아래와 같다. 


About Bezant Services 
- 베잔트 블록체인 
- 베잔트 스캔/월렛- 베잔트 파트너 어드민

About 'How to use Bezant' - 베잔트 어드민/월렛/스캔 시연 동영상- 어플리케이션 시연 동영상      
About Partners 
- 파트너 List 
- 파트너 use case 1
- 파트너 use case 2

About  Bezant Roadmap 
- 단기,중기,장기 비즈니스 모델개발 로드맵


2018년 5월 베잔트 토큰(BZNT) 세일 완료 후 1년 만에 베잔트 메인넷을 성공적으로 공식 런칭 한 것이다. 


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쉽게 활용하도록’ (Blockchain Made Simple) 이라는 목표 아래 35명 가까운 베잔트 개발팀 전원의 노력으로 이룬 쾌거다. 플랫폼의 주된 사용자인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쉽게 활용해 서비스 혁신을 도모할 수 있도록 기술적 진입장벽을 허문 시작점인 것이다.


베잔트 팀관계자는 “다양한 산업의 파트너 업체와 협력을 통해 Dapp 생태계 활성화를 이끌어 갈 것 예정이며 다양한 비즈니스 사업모델을 만들기 위해 디앱컨테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구상 중에 있다. 메인넷을 통한 베잔트의 올해 목표는 메인넷을 통한 자체 수익모델 확보이다. 이는 지금까지 그 어느 서비스 블록체인 플랫폼도 이루지 못한 목표이기도 하다. 앞으로 블록체인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베잔트 토큰의 미래가 무척이나 기대되는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