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6월 27일 목요일

세종시-국가균형발전위원회 간담회…균형발전 논의

이춘희 시장, 중앙행정기관 추가이전 생활SOC 요청

(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5월 23일 15시 13분

23일 세종시청 집현실에서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세종시는 23일 대통령 소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시청에서 간담회를 열고 국가균형발전 5개년계획과 연계한 행정수도 완성 및 세종시 균형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지역이 주도하는 정책을 심의 조정하는 대통령 자문기구로 제4차 국가균형발전 5개년 계획 수립,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 생활SOC시설 확충을 추진 중이다.

이날 간담회는 현 정부 출범 이후 지방에서는 처음으로 세종시에서 균형위 본회의를 개최함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이춘희 시장 등 시청 관계자와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 및 위원, 진승호 국가균형발전 기획단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춘희 시장은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 세종시법 개정, 균형발전 모범도시 육성 등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세종시의 노력을 설명하고 균형위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을 촉진하기 위해 대통령 소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선도적 이전 및 관련기관의 조속한 이전을 건의했다.

이와 함께 세종시 지역 내 도시와 농촌 간 고른 발전을 위해 농촌지역 주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필수시설로 읍면 지역 생활SOC복합시설 건립 지원을 당부했다.

이에 송재호 균형위원장은 "세종시와 혁신도시는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이 뒷받침 돼야 한다"며 "건의사항은 면밀히 검토하고 관계기관과 협의 후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간담회에 이어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제14차 본회의가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