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6월 27일 목요일

안호영 의원, 농촌 에너지복지 실현 위해 노력

사회적 경제조직, 사회복지시설 등에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

(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5월 24일 15시 13분

 안호영 국회의원./아시아뉴스통신DB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국회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이 ‘농촌 태양광 지원사업’ 유치를 통해 지역 소외계층 대상 에너지복지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농촌 태양광 지원사업’이란 한국전력공사에서 농어촌상생협력기금 50억원을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출연하면, 한국에너지재단이 농어촌 읍‧면지역에 위치한 사회적 경제조직, 사회복지시설, 취약가구에게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안호영 의원실에 따르면, 장애인생활시설인 고산면 새힘원, 소양면 예수재활원, 비봉면 함께사는 집을 시작으로, 완주·진안·무주·장수지역의 사회적 경제조직 2개소, 사회복지시설 4개소, 취약가구 4가구에게 태양광 발전설비 총 160.5kW가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지원으로 사회적 경제조직은 연간 약 1500만원의 발전수익을, 시설은 연간 140만원 가량, 가구는 연간 10만원 가량의 전기요금을 각각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농어촌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소외계층 지원 활성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호영 의원은 “앞으로도 재생에너지인 태양광 사업의 적극적인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속 에너지복지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며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에너지복지 확대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