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6월 27일 목요일

전국소년체전 세종시 전의초-전의중 푸드트럭 급식

대한체육회 지원...국가대표 선수촌 수준 식사 제공

(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5월 25일 06시 29분

세종시 전의초-전의중 씨름부 학생들에게 국가대표 선수촌 수준의 식사가 제공된다.(사진=세종시체육회)

세종시체육회는 25일 전북 일원에서 열리는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한 전의초등학교와 전의중학교 씨름부 학생들에게 스포츠 푸드트럭 식사가 제공된다고 밝혔다.

시체육회에 따르면 스포츠 푸드트럭은 대한체육회에서 '찾아가는 선수촌 식당'이라는 이름으로 어린 학생들에게 국가대표 선수촌 수준의 식사를 제공하는 특별 서비스다.

스포츠 푸드트럭은 학생들에게 식사제공 뿐만 아니라 종목별 체급별로 필요한 영양공급과 식단까지 안내해주며 영양 골든벨 퀴즈를 통해 운동선수로서 알아야할 건강 상식도 가르쳐 준다.
 
세종시 전의초-전의중 씨름부 학생들에게 국가대표 선수촌 수준의 식사가 제공된다.(사진=세종시체육회)

시체육회 관계자는 "전국대회에 출전하면 항상 선수들의 식사가 문제였다"며 "스포츠 푸드트럭 지원으로 선수들의 건강 걱정을 덜고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공부하는 꿈나무 학생선수들의 스포츠한마당 축제'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대회에 세종시는 육상 수영 탁구 씨름 등 15개 종목 219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기량을 펼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