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스포츠
"경산시 공직자 하나로 뭉치다!"..'경산시 공직자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9-05-26 13:12

경산시가 25일 경산시민운동장에서 '2019 경산시 공직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풍선탑쌓기 경기 모습.(사진제공=경산시청)

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5일 경산시민운동장에서 공직자 화합 한마당 '2019 경산시 공직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시가 급격하게 발전하면서 서로 얼굴도 모르는 신규 직원이 많이 늘어남에 따라 선.후배 동료 공직자들 서로 간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최영조 경산시장을 비롯해 강수명 경산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도의원, 공직자 등 1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식전행사로 선수단 입장과 함께 대경대 실용댄스팀 공연, 직협회장의 개회선언 및 선수단 선서를 시작으로 전 공직자들은 미래.희망.행복.복지.소통 5개 팀으로 나눠서 지구 퍼나르기, 화합의 풍선탑 쌓기, 풍선달리기와 풍선 터뜨리기, 흥부네 가족 릴레이, 400m 이어달리기로 구성된 본격적인 명랑운동회를 진행했다.

각 팀원들은 누구랄 것도 없이 하나 되어 운동회 하던 학창시절로 돌아가 열띤 응원전과 단합된 모습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경산시가 25일 경산시민운동장에서 '2019 경산시 공직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시상식 모습.(사진제공=경산시청)

또 명랑운동회 전 몸풀기 운동으로 채택된 국민체조는 8090 기성세대들의 머릿속 기억은 사라져도 몸은 자동적으로 기억하고 있는 것으로, 선배 공무원들이 학교 다닐 때 중간 체조 시간에 했던 그 옛날의 향수를 떠올리기에 충분했다.

오후 시간대에 이어진 OX퀴즈, 장기자랑은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조직의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한마음의 장으로 체육대회 분위기를 한껏 무르익게 만들었다.

특히 숨은 끼를 발산하는 장기자랑 시간에는 각 팀 신규직원들의 댄스 공연과 노래 공연이 큰 박수를 받았으며, 푸짐한 경품이 걸린 경품 추첨 행사와 더불어 가급적 많은 직원들이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편성된 협동 경기를 다 함께 웃고 즐기는 가운데 동료애를 더욱 돈독히 하는 의미 있는 하루를 보냈다.
 
경산시가 25일 경산시민운동장에서 '2019 경산시 공직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어린이놀이터 운영 모습.(사진제공=경산시청)

이번 체육대회에서는 맞벌이 부부를 위한 어린이 놀이터를 설치해 주말에 돌봄이 필요한 어린 자녀들도 같이 참여해 어린이와 함께하는 게임을 펼치는 등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도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우리시가 이렇게 눈부시게 도약하고 있는 것은 여러 공직자들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헌신적인 노력과 사명감으로 우리시 발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다해 주었기에 가능했다"며 노고에 대한 위로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또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직원 간 소통과 화합으로 결속력을 다지는 기회는 물론, 그동안 묵은 스트레스는 날려 버리고 즐겁고 활기찬 직장생활을 하는데 밑거름이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