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백봉초, ‘아이 性 가치관 확립’ 학부모 연수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9-05-29 13:55

충북 괴산군 백봉초가 29일 성교육 전문가인 김남희 충북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장을 초청해 ‘우리 아이 성 가치관 어떻게 정립해 줄 것인가?’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충북 괴산군 백봉초가 29일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백봉초에 따르면 학교는 이날 성교육 전문가인 김남희 충북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장을 초청해 ‘우리 아이 성 가치관 어떻게 정립해 줄 것인가?’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김 센터장은 연수에서 우리 사회에 만연돼 있는 성차별에 대해 광고와 드라마 등을 사례로 들면서 문제의식을 가질 것을 촉구했다.

또 자녀가 성에 대해 문제의식을 갖거나 궁금해 할 때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줄 것과 대인관계를 원만하게 맺는 관계의 기술 및 부모와 자녀가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한 성문화의 중요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다.

장문희 학부모회장은 “아이에게 성에 대해 긍정적이고 건강한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어깨가 무거워 진다”며 “가정에서부터 성차별을 없애고 건강한 성의식을 지닐 수 있도록 부모가 먼저 솔선수범해야겠다”고 말했다.

이 학교 신복호 교장은 “성 관련 교육은 어떻게 지도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인지 늘 어렵고 접근하기 쉽지 않은 문제이나 아이들의 건강한 성 가치관 정립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학부모와 함께 설계하기 위해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연수를 실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