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SPC, 소외계층 자립 돕는 사회적기업 '행복한거북이' 출범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한기만기자 송고시간 2019-05-30 08:42

28일 사회적기업 '행복한거북이' 현판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정선애 서울특별시 서울혁신기획관, SPC그룹 김범호 부사장, 윤미라 (주)행복한거북이대표,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이사.(사진제공=SPC)

SPC그룹은 사회적기업 '행복한거북이'를 공식 출범했다고 29일 밝혔다.

'느리지만 행복한 장애인들의 일터'라는 뜻의 행복한거북이는 SPC그룹이 지난 2012년부터 장애인 고용 창출을 위해 푸르메재단, 서울시와 협력 중인 '행복한베이커리&카페'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일자리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설립한 사회적기업이다.

지난해 5월 설립해 같은 해 12월에 예비 사회적기업 지정을 완료 행복한거북이는 고용노동부의 심의를 통해 이번에 최종적으로 '일자리제공형 사회적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일자리제공형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직원의 30% 이상을 장애인 등의 취약계층을 고용해야 한다.

행복한거북이의 주요 사업인 '행복한 베이커리&카페'는 장애인들이 바리스타, 제빵 등의 기술을 배워 매장에서 근무하며, 장애인 보호 작업장 '애덕의 집 소울베이커리' 등에서 빵을 공급 받는다. 

서울시 인재개발원, 서초구청, 인천공항 등 총 8개 매장에서 발달장애인 24명을 비롯한 총 40명이 정규직원으로 근무한다.

푸르메재단과 서울시도 '행복한 베이커리&카페'가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기존과 같이 적극 협력하고,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이사는 "행복한거북이 출범을 통해 장애인들이 직접 커피를 만들며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든든한 자립 기반을 갖추게 됐다"며 "행복한베이커리&카페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는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행복한베이커리&카페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을 확대해 더 많은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사회적기업을 설립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을 비롯한 소외계층이 사회의 구성원으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