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정확한 측량 위해 지적기준점 5789곳 현황 조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천진철기자 송고시간 2019-06-03 15:29

용인시 망실‧훼손점 폐기 ‧ 신규설치 등…최신 지적정보로 업데이트
경기 용인시는 정확하고 체계적인 측량으로 최신 지적정보를 구축하기 위해 관내 지적기준점 가운데 5789점의 망실‧훼손 여부 등을 조사한다고 3일 밝혔다./사진=용인시

경기 용인시는 정확하고 체계적인 측량으로 최신 지적정보를 구축하기 위해 관내 지적기준점 가운데 5789점의 망실‧훼손 여부 등을 조사한다고 3일 밝혔다.

지적기준점은 지적측량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가기준점을 기준으로 정해놓은 측량의 기준점으로 표석을 박아 관리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올해 말까지 기흥구 신갈동, 구갈동, 상갈동 등 관내 지적기준점 5789점의 보존 상태와 접근 용이성 등 현황을 일제히 조사해 최신의 지적정보로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특히 기준점이 망실 ‧ 훼손된 곳은 재설치 또는 폐기하고, 기준이 모호해 측량이 지연되거나 경계분쟁을 야기했던 신갈동 상미마을 등 515점의 지적기준점을 신규로 설치키로 했다.

시는 현황조사 결과와 신규 설치한 지적기준점 정보를 세계측지계 좌표 변환사업에 활용할 방침이다.

이번에 신규 설치 ‧ 복구되는 기준점엔 고정밀 GSP측량 기법인 정지측량 기술을 도입하게 된다. 여기선 GPS를 활용한 위성측량을 할 수 있어 전 세계 어디서나 일관된 지형 ‧ 지적 ‧ 공간 등 측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체계적이고 정확한 측량 결과를 제공해 지적정보의 신뢰를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효율적이고 일관된 공간정보를 제공해 주민들의 재산권을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