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0월 14일 월요일

최종환 파주시장, 청와대 찾아 지하철 3호선 파주연장 예타 면제 건의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준회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6월 04일 16시 31분

최종환 파주시장이 청와대를 찾아 제2순환도로 자유로 연결과 GTX-A 노선 등 지역현안 해결을 건의했다.사진제공=파주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준회기자 = 최종환 경기 파주시장이 청와대를 찾아 제2순환도로 자유로 연결과 GTX-A 노선 등 지역현안 해결을 건의했다.

최종환 시장(사진 오른쪽)은 3일, 청와대에서 정무수석과 자치발전비서관을 만나 최근 3기 신도시(고양 창릉) 지정에 따른 운정신도시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최 시장은 우선 운정신도시 광역 교통망 개선을 위해 ▲서울 지하철 3호선의 파주 연장을 위한 예비 타당성 조사 면제 ▲수도권 제2순환도로 김포~파주 구간의 자유로 접속을 위한 IC 반영 ▲GTX-A 사업의 주민 불안해소 및 원활한 추진을 위해 당초 기본계획 상 원안대로 우회 건설 등을 건의했다.

또한 최 시장은 신도시 조성으로 인한 급격한 도시화와 인구 증가에 비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생활 SOC시설의 확충을 위한 재정지원도 요청했다. 

앞서 지난달 9일 파주시는 국토부의 고양시 창릉지구 3기 신도시 조성계획에 대해 운정신도시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 등을 우려해 전면 재검토를 요구하면서 운정신도시 광역교통 개선 대책의 이행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또한 파주시는 최근 한국도로공사가 수도권 제2순환도로 김포~파주간 2공구 턴키 심사에서 자유로IC 계획이 없는 사업자를 선정하자 지난달 28일 성명서를 내고 자유로IC 반영을 강력히 촉구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