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9월 21일 토요일

큐넷,내일배움카드,워크넷 관련 추천 유망자격증 총 121종 무료수강 특별이벤트 전개

(아시아뉴스통신= 박지성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6월 06일 00시 00분

자료사진
한국장학진흥원이 큐넷, 내일배움카드, 워크넷 관련 121종 추천 유망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무료수강 이벤트를 전개한다. 유망자격증에는 반려동물관리사, 병원코디네이터, 커피바리스타,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같은 전망 있는 자격증들이 다양하게 포함돼 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취업성공’을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전개 중인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는 여자전문직업, 워킹맘, 40대, 50대 여성(주부) 일자리를 알아보고 있는 전업주부,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1유형•2유형 이용자, 청년내일채움공제 대상자, 전망좋은직업/요즘뜨는직업/평생직업 등을 목표로 하는 자격증 취득 희망자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교육원 측 설명에 따르면, 취업난을 이겨내고자 스펙업으로 개인 취업경쟁력을 높이려는 청년 구직자들과 자기계발(자기개발), 직무능력향상 후 미래유망직종(직업)으로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 직장인, 경력단절여성(경단녀)의 재취업 도전, 중장년층∙시니어층 노후대비 준비를 나선 이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해당 이벤트 당첨자는 실업자∙재직자∙근로자∙직장인 내일배움카드 같은 국비지원교육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모든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선택한 자격증 교육과정 이수 시에는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무료 응시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불경기 속 돈 많이 버는 프리랜서 직업, 전망 있는 자격증, 따기 쉬운/취업 잘되는 자격증 등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한국장학진흥원은 수강생이 원하는 자격증 교육과정을 수강료 부담 없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무료수강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큐넷 자격증 취득자와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신청, 사용법이 궁금한 재직자,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받는 청년 구직자 등 많은 이들이 무료수강 이벤트를 통해 수강 혜택을 제공받고 있다. 이 기회에 원하는 자격증을 공부하면서 취득하고, 국가공인전문자격증 종류 1급∙2급 취득 또는 학점은행제, 국비직업훈련학교 실습 등으로 개인 스펙을 높여 보기를 바란다”고 조언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121종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있어 자격증 취득 후 워크넷∙사람인∙인크루트∙잡플래닛∙크레딧잡∙커리어넷∙벼룩시장 취업정보사이트를 통한 구인구직 활동, 이력서 기재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본 교육원의 지도사 관련 자격증종류 취득 시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문화센터와 어린이집∙유치원, 청소년수련관, 학원 등 취업 준비에도 도움될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종합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취업을 비롯해 대학생∙취준생 자격증추천 교육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을 위한 교육서비스를 지원하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