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7월 21일 일요일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 생각연구소 소소와 교육기부 프로그램 진행

(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6월 06일 14시 18분

생각연구소 소소 김기임 소장이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한동대학교)

한동대학교 경상권 교육기부센터(센터장 정숙희)는 최근 ㈜생각연구소 소소(소장 김기임)와 함께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생각연구소 소소 소개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는 미래사회의 인재상 ▲생각하는 힘의 필요성&정답 지양 ▲정답 없는 문제를 다루는 훈련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상안중학교 교사들은 프로그램에 따라 종이 하나로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하나의 이미지를 매개로 자기를 표현하며 창의력을 향상할 수 있는 활동들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교사는 "생각의 틀을 깨는 다양한 질문과 답변들이 흥미로웠으며 열린 질문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다"며 "창의성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생각연구소 김기임 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교사들뿐만이 아니라 가르침을 받는 학생들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는 향후 지역 단위 교육기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경상권(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 교육기부 기관 및 단체를 계속해서 발굴하고, 기관 맞춤 프로그램 개발과 수혜자 매칭 등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