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화성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한기만기자 송고시간 2019-06-06 22:55

경기 화성시는 현충일인 6일 현충탑에서 나라와 겨레를 위해 헌신한 애국선열과 국군장병들의 넋을 위로하고 추모하기 위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했다.

추념식에는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해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 서청원·이원욱·권칠승·송옥주 국회의원, 국가유공자 및 유족과 각계대표, 시민 등 550여명이 참석했다.

오전 10시 전국적으로 동시에 울리는 사이렌 취명에 맞춰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추모묵념으로 시작된 추념식은 헌화분향, 추념사, 추도사, 헌시낭독, 현충일노래 제창 등 순으로 진행됐다.

추념식과 함께 서철모 시장은 헝가리 참사 희생자와 유족에 대한 깊은 애도의 뜻을 전했다.

서 시장은 추념사를 통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은 일제 강점기와 6.25전쟁 등 국가와 민족이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모든 것을 바쳐 애국정신과 애민정신을 실천하며 헌신하셨다"며 "그 신념과 용기는 대한민국의 존립과 발전의 토대를 이루었고, 오늘의 자유와 평화, 번영의 밑거름이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화성시는 일제의 총칼에 굴하지 않고 목숨 바쳐 독립운동을 펼친 그 어느 지역보다 뜨거운 시민의 역사로 살아있는 지역"이라며 "현충일을 맞이하여 우리 시의 치열한 역사와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되새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올해 보훈관련 예산을 79억 원으로 증액 편성하는 등 국가유공자와 보훈 대상자에 대한 예우를 확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