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가톨릭대, '행복한 대학생활' 토크콘서트 열어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9-06-07 16:31

1학년 200여명 참가…총장‧동문‧친구 스토리 공감
대구가톨릭대가 지난 5일 성바오로문화관에서 1학년 재학생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Dream High 토크콘서트'를 열어 행복한 대학생활 등을 주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사진제공=대구가톨릭대)

대구가톨릭대학교는 지난 5일 행복한 대학생활 등을 주제로 재미있고 유익한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이날 성바오로문화관에서 진행된 'Dream High 토크콘서트'에는 1학년 재학생 200여명이 참가해 총장, 동문, 선배, 친구가 들려주는 대학생활을 경청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 입학홍보대사 '아마레띠'로 활동하고 있는 물리치료학과 1학년 김하늘 학생은 '한 번뿐인 나의 20살'을 주제로 물리치료사의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이어 ㈜노리소프트 대표 정영인 동문이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도전을 일구었던 자신의 캠퍼스 스토리와 현재 교육콘텐츠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는 이야기를 '태어난 김에 잘 살아라'는 주제로 풀어냈다.

김민성 총학생회장은 '뜻이 있는 자에게 길이 있다'는 주제에 맞춰 학생회 활동의 의미와 보람 등을 발표했다.

세 사람의 이들의 이야기를 듣고 난 뒤 학생들은 대학생활의 다양한 주제를 쪽지에 적어 질문하고 세 사람이 답변하며 토크를 이어갔다.

김정우 총장도 무대에서 학생들의 질문을 주제로 대화를 나누었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기타동아리 '소리결'의 공연과 힙합동아리 '홈'의 흥겨운 무대,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밝고 경쾌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