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당뇨에 좋은 음식] 레드비트 효능, '슈퍼푸드'로 불리는 이유를 살펴보니…'레드비트 먹는 법'은?

[=아시아뉴스통신] 장희주기자 송고시간 2019-06-07 17:17

▲레드비트 효능(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레드비트즙이 인기다. 최근 레드비트가 당뇨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는 건강식품으로 자리잡았다. 레드비트 효능과 부작용, 레드비트 먹는 법 등 레드비트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자.

'레드비트'란?


레드비트는 붉은 자줏빛의 색상을 지녔다. 레드비트는 '빨간 무'로도 불리며, 슈퍼푸드로 지정될 정도로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다고 알려졌다.

▲레드비트 효능(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레드비트 효능


레드비트 효능은 매우 다양하다. 비트 효능 중 가장 인기있는 효능은 다이어트일 것이다. 비트는 칼로리와 지방 함량은 낮지만 다양한 영양분을 충분히 가지고 있는 뿌리과 채소다. 비트는 단백질, 비타민, 철, 칼슘, 마크네슘 등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이라고 한다. 또한 양질의 식이섬유를 포함한 비트는 위장 건강을 돕고 변비, 소화 불량 등의 질환을 완화 시킬 수 있다고 알려졌다. 비트는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해 고혈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빈혈이 있다면 비트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레드비트 속 붉은색을 만들어내는 베타라인은 항산화 물질로 적혈구 생성과 혈액 조절을 도와 빈혈에 도움이 된다.

레드비트 부작용


레드비트 부작용으로는 신장 질환이 있다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비트 속 무기질과 옥살산은 신장 질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섭취를 금한다. 또한 위장이 약하다면 과도한 섭취는 주의하는 것이 좋다. 아침 공복에 비트만 섭취한다면 설사, 복통, 구토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러한 부작용을 막기위해 하루 섭취 권장량을 지켜 먹는 것이 좋다. 또한 비트만 즙으로 내는 것보다 여러 과일과 채소를 같이 넣고 즙을 내는 것이 좋다.

▲레드비트 먹는 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레드비트 먹는 법


레드비트를 먹는 법 중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 레드비트즙이다. 레드비트즙을 먹을 땐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고,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도록 저온추출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레드비트 티백이나 말린 레드비트를 뜨거운 물에 우려내 레드비트 차로 먹거나 레드비트 물로 먹을 수도 있다. 이밖에도 레드비트를 다양한 요리에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레드비트 피클 레시피


재료 : 레드비트, 물, 소금, 설탕, 식초

1. 레드비트를 깨끗이 씻어준 후 피클로 먹기 좋은 크기만큼 썬다.
2. 냄비에 물 1,000ml를 넣고 소금 두 스푼, 설탕 한 컵을 넣고 녹을 때까지 끓인다.
3. 물이 끓으면 식힌 후 식초 한 컵을 넣어 피클물을 만든다.
4. 피클을 보관할 유리용기를 열탕소독해 준비한다.
5. 열탕소독한 용기에 콜라비를 넣고 피클물을 넣어 하루 실온보관 한다.
6. 하루가 지나면 냉장고에 일주일동안 넣어 숙성시킨 후 먹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