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크릴오일’ 부작용 알고 먹자! 크릴새우 효능 믿고 덥석 복용했다가 낭패... 크릴오일 복용법과 파는 곳 추천

[=아시아뉴스통신] 정혜영기자 송고시간 2019-06-11 12:05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 시나몬물과 시서스 가루, 크릴오일 등이 각광받고 있다. 뛰어난 효능을 가진 크릴오일은 DHA와 EPA 등 몸에 꼭 필요한 오메가 3를 함유했다. 오메가 3를 영양제로 먹는 것보다 흡수율이 두 배 높고 생체 이용률 또한 뛰어나다. 새우 모양을 닮아 크릴새우라고도 불리는 크릴오일은 기억력과 집중력에도 도움 되며 자율신경계를 조절해 불안, 초조, 갱년기 장애, 신경 소모에도 도움을 준다. 크릴오일이 가진 효과와 부작용을 소개한다. 안전한 복용법과 파는 곳도 함께 추천한다.

크릴오일 효과


크릴오일의 다이어트 효과는 매일 아침 생활 정보프로그램에서 입 아프게 설명할 정도로 알려졌다. 크릴오일은 체내에서 혈관 속 기름때 등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천연 유화제 역할을 한다. 혈당 수치를 개선하고 혈관 속에 찌든 지방을 제거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복용 전 더 잘 알아둬야 할 것이 바로 크릴오일의 부작용이다. 크릴오일을 과다복용하면 식욕감퇴나 설사, 위장 장애를 동반할 수 있다. 만일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라면 크릴오일의 섭취를 피하고 다른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대체하는 것을 권한다. 혈액이 묽어져 출혈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혈액 응고 억제제를 복용하는 환자의 경우에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쉽게 말해 평소 코피가 자주 나거나 혈우병 환자, 지혈이 잘 되지 않는 사람은 섭취를 금해야 한다. 수술을 앞둔 사람 역시 적어도 1~2주 전부터 크릴오일을 먹지 않을 것을 권장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복용법과 파는 곳


크릴오일은 레드푸드계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아스타잔틴을 함유해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항산화 작용을 한다. 비린내가 적은 편이므로 비위가 약한 사람도 큰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크릴오일 복용법은 하루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다. 하루 섭취 권장량이 정해져 있진 않으니 하루 1티스푼 정도를 먹는 것이 좋다. 세포 재생이 활발한 저녁 시간에 먹는 것을 추천한다. 지용성이므로 식사 후에 먹어야 복부에 불편감이 없다. 보통 캡슐 형태로 출시해 영양제를 복용하듯 먹는 방법이 있다. 복용법은 해당 브랜드 표기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크릴오일은 시중에서 쉽게 판매한다. 파는 곳은 온·오프라인 몰이며 구매 시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을 거치는 것이 좋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