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거창군, 10일부터 제로페이 특별 이벤트 실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주윤한기자 송고시간 2019-06-11 14:23

거창군청 전경 모습.(사진제공=거창군청)

경남 거창군은 소상공인의 결제수수료 부담완화와 ‘제로페이 경남’ 가맹점 대상 소비자 이용 붐을 위해 10일부터 제로페이 특별 이벤트 행사 실시와 군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제로페이-day를 지정해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제로페이는 휴대폰으로 결제하는 모바일 직불결제 방식으로 ‘제로페이 경남’사업이 지난 3월 20일부터 경남도 전역으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 거창군에서는 제로페이 사용 홍보와 가맹점 모집, 사후관리 전담요원을 활용해 운영하고 있다.


거창군은 10일 현재 418개소의 가맹점을 확보하는 등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부담 완화를 통한 지역 상권 활성화에 선제적으로 대처해 가고 있다.


이번 제로페이­day 지정 운영은 매월 첫째, 셋째주 수요일 군청 구내식당 휴무일에 전 직원이 제로페이 가맹점을 이용해 결제 후 홈페이지에 영수증 및 결제 모습을 촬영해 게재하는 방식으로, 소상공인 지원에 공무원이 앞장서 모범을 보이고 상생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타 공공기관에도 동참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또, 전 군민을 대상으로 ‘제로페이 특별 이벤트 행사’를 오는 7월 31일까지 추진한다.


 제로페이 이용 1만원 이상 결제 시 선착순 500명에게 거창사랑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며 참여방법은 결제내역 화면과 승인번호(일련번호)가 명시된 화면을 캡처해 군청 홈페이지(www.geochang.go.kr) ⇒ 군민참여 ⇒ 제로페이 사용 후기를 올리면 된다. 이벤트 기간 중 1인 1회 응모 가능하다.


제로페이 결제는 전통시장은 물론 음식점, 주유소, 이·미용업소, 소.도매점, 목욕탕, 학원 등 가맹점으로 지정된 업소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가맹점등록은 군청 경제교통과 또는 읍면에 신청하면 된다. 가맹점 등록현황은 www.zeropay.or.kr/ 조회 가능하고 가맹점 점포 출입구에 ‘제로페이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


김진태 거창군 경제교통과장은 “앞으로 공공시설 이용료 할인을 골자로 특별 조례를 제정하는 등 '제로페이 경남'이용 소비자 혜택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히면서 활성화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