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9월 21일 토요일

진주시, 2019 을지태극연습 경남도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완벽한 사전 준비로 실전 같았던 연습

(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6월 11일 16시 34분

진주시가 ‘2019 을지태극연습’ 경남도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돼 수상하는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경남 진주시는 ‘2019년 을지태극연습 경남도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11일 오후 3시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개최된 강평보고회에서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진주시는 지난 5월27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 을지태극연습에서 기관장 주재로 철저한 사전 준비와 유관기관 협조를 통해 차질 없는 연습을 수행하고, 시민체험단 운영, 재난VR체험 등 시민과 함께하는 연습 분위기를 형성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경남도 대표훈련으로 지정돼 한국남동발전에서 실시된 '국가중요시설 방호 및 대테러 종합훈련'은 9개 기관 단체 430여명이 혼연일체가 되서 적 특작부대의 테러에 신속히 대응 하고 복구하는 연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진주시의 비상사태 발생 시 대응역량을 과시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연습 평가에서 진주시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전 직원과 유관기관 및 참여단체 모두가 협력해 실전과 같은 연습을 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안보태세 확립과 재난발생 시 위기대처능력 함양으로 모든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진주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