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 공공빅데이터 활용 사례 소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송고시간 2019-06-12 16:57

12일 대전시가 시청 세미나실에서 빅데이터 전문가인 한국정보화진흥원 이동철 공공데이터팀장을 초빙해 '공공빅데이터 업무 적용방법 및 활용사례'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시는 12일 시청 세미나실에서 빅데이터 전문가인 한국정보화진흥원 이동철 공공데이터팀장을 초빙해 ‘공공빅데이터 업무 적용방법 및 활용사례’ 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에는 80여명의 직원이 참석해 빅데이터 시대에 데이터 분석에 근거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인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했다.
 
데이터 리터러시(Data Literacy)는 데이터를 기술적으로 다루는 것에서부터 데이터에 숨겨진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해 내는 등 데이터 활용 과정 전반에 필요로 하는 역량을 의미한다.
 
최태수 대전시 정보화담당관은 “빅데이터 시대에 필요한 인재가 되려면, 데이터를 활용하는 능력 즉 데이터를 이해하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며 “개개인이 데이터 분석적인 마인드를 함양하면, 조직의 문화도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분석 지향적으로 변하게 되는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전시는 직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빅데이터 교육을 통해 조직문화를 변화시키고 그에 따른 경쟁력 강화로 시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이터 기반 행정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