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교육청, 유치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연수 실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현식기자 송고시간 2019-06-12 17:05

민주적 유치원 운영의 행복한 동행, 유치원운영위원회
대전시교육청이 12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유치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12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유치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26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운영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자문하는 유치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의 역량 강화 및 자녀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했다.

유치원 운영에 대한 학부모의 공식적인 참여 통로로서 유치원 운영의 민주성・합리성・투명성을 제고하고 유치원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강화하기 위해  ‘유치원운영위원회의 역할 및 기능’이라는 주제로 연수가 진행됐다.

또한 국민대학교 허영림 교수를 초대하여 ‘인공지능시대 자녀교육, 아이마음 읽기’라는 주제로 부모교육 특강도 함께 실시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자녀교육 방법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유덕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유치원운영위원회는 유아와 학부모, 지역사회의 요구를 유치원 경영에 적극 반영할 수 있는 중요한 통로이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유치원 운영위원회를 통해 유치원 운영에 협력적으로 참여하여 유아교육의 자주적・민주적 교육풍토 조성과 교육 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