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0월 14일 월요일

대구가톨릭대 동아리, '대구 메이커 페스타' 메이커상 수상

온‧습도 등 인식 자동개폐 '스마트 윈도우' 제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6월 12일 19시 35분

대구시 주최로 열린 '제1회 대구 메이커 페스타'에서 메이커상을 수상한 대구가톨릭대 기계자동차공학부 동아리 스펙터(SPECTRE) 학생들.(사진제공=대구가톨릭대)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 대구가톨릭대학교는 기계자동차공학부 동아리 스펙터(SPECTRE) 학생들이 '제1회 대구 메이커 페스타(디지털로 만드는 스마트 하우스 공모전)'에서 메이커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대구시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상상을 현실로 직접 만들어보고 체험하며 공유하는 메이커들의 축제이다.

'스마트 홈 시스템 제작'을 주제로 3개월 가까이 진행됐으며, 지난 1~2일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시민 인기투표와 전문가 작품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시상했다.

대구가톨릭대 스펙터의 박송은, 바오지아후이, 남선우, 변기수, 조재영 학생이 제작.출품한 '스마트 윈도우'는 공방형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메이커상(매일신문사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오는 11월 열리는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메이커톤 본선 진출권을 얻었다.

'스마트 윈도우'는 미세먼지, 온.습도 등을 인식해 자동으로 창문이 열리고 닫히는 동시에, 화재가 발생하거나 외부인 무단 침입 시 경보가 울리도록 제작됐다.

기계와 전기전자 분야를 통합한 우수한 아이디어라는 평가를 받았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