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삼산경찰서, 다각적 음주운전근절 교통 홍보 및 단속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9-06-13 04:46

'윤창호법'개정 도로교통법 관련 교육 및 가상음주체험
인천삼산경찰서가 다각적 음주운전근절 교통 홍보 및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삼산서)

인천삼산경찰서(서장 임실기)에서는 올해 경찰청에서 추진하고 있는‘교통사망사고 예방 총력대응’, ‘사람이 먼저 보행자 중심의 교통문화 와 함께 오는 25일부터 시행되는 일명 '윤창호법'주요 개정내용 홍보를 위해 5월부터 다각적인 방법으로 캠페인 및 '가상음주체험' 등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음주운전 단속 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면허정지는 혈중알코올농도 수치가 0.05%에서 0.03%으로 면허취소는 0.1%에서 0.08%로 처벌 및 결격기간이 강화됨에 따라 음주운전으로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도록 홍보활동을 했다

지난달 3일 신임경찰관(296기)를 대상으로 교통안전계 직원과 함께 개정되는 도로교통법 내용을 교양 및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음주고글을 활용해 시야손상 현상을 체험했다.

지난달 23일에는 경찰서 내 타격대와 사회복무요원 대상으로 휴가 ․ 일과시간 후 건전한 음주생활을 위해 음주고글을 착용 후 라바콘 통과하기, 음주 자전거타기, VR체험을 통해 음주운전의 위험성 등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달 말에는 태양여객을 찾아가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해서 사업용 ․ 운수 차량 운전자의 동참이 필수적이며 대형차량은 대형사고로 이어지므로 특히 안전운행이 필요함에 따라 운전자 ․ 관리자 대상으로 시행되는 윤창호법 홍보 및 가상음주고글체험을 통해 경각심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5일에는 한국전력공사 인천본부에서 사원 70여명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하면서 실제 사고 동영상 사례를 통한 교육과 변경된 음주수치강화 홍보 및 가상음주체험을 통해 주입식 교육이 아닌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 사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와 관련 삼산경찰서는 "개정되는 도로교통법을 모두가 알 수 있도록 홍보물 제작해 배포하는 등 지속적으로 교육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