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문화재단, 문화 전문인력 교육생 모집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19-06-13 10:53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2019 충북문화전문인력양성사업 ‘문화작업장 틔움’ 3기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교육과정은 (재)충주중원문화재단관의 공동운영으로 청주 이외 지역의 문화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교육 부분인 ‘특강, 이론&실습교육, 발표’가 진행되며운영 부분으로 ‘교육생 멘토링 및 수료생 소통창구인 틔움쌀롱’ 등 이론에서부터 실습 발표까지 체계적 교육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에술경영아카데미 지역순회 과정’과 연계한 특강을 통해 강의의 다양성을 강화했다.
 
또 실습 분야를 ‘지역문화 재생’과 ‘문화마케팅’ 분야로 구분 모집해 교육생들이 멘토단과 함께 문화현장의 실재를 고민하고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2019년 문화작업장 틔움은 총 40여명의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충주시, 제천시, 단양군, 음성군 지역의 지원자는 충주중원문화재단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그 외 지역은 충북문화재단에서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문화예술 전문인력으로 성장을 원하는 문화 관련 전공자 또는 문화예술기획에 관심 있는 청년, 문화기획자, 현장 활동가, 문화예술 활동 경력자 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충주중원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