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가짜 배고픔' 줄이는 ‘시서스 가루’... 파는 곳은 어디? 효능과 부작용 완벽 정리와 시서스 가루 먹는 법까지

[=아시아뉴스통신] 정혜영기자 송고시간 2019-06-13 11:37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담쟁이덩굴 시서스는 생김새보다 다이어트 묘약으로 더욱 잘 알려져 있다. 시서스는 밝은 녹색이며 톱니가 달린 덩굴식물이다. 남미 북부나 서인도 제도가 원산지며 포도과에 속한다. 최근 각종 생활 정보프로그램을 통해 시서스의 다이어트 효과가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너도나도 시서스 가루를 주문하고 본격 여름맞이 다이어트에 돌입하고 있다. 시서스 분말 다이어트를 할때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먼저 숙지할 필요가 있다. 시서스 가루 파는 곳과 시서스 가루 먹는 법을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가루 파는 곳과 먹는 법


효능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온라인에서 시서스 가루를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다만, 시서스 분말을 구입할 때는 반드시 식약처에서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 이점에 주의해 표기된 제품의 복용량을 꼭 지키고 부작용이 있을 시 섭취를 중단할 것을 권한다.

먹는 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물과 섭취하는 것이다. 운동 후 수분섭취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혹은 샐러드나 음식 위에 가루를 뿌려 섭취는 방법도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가루 효능


시서스 가루의 가장 큰 효능은 체중 조절이다. 식욕을 조절하는 렙틴 호르몬은 체내 지방이 많아지면 분비량이 증가한다. 쉽게 말해 가짜 배고픔을 느끼게 된다. 식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괜한 공복감과 식욕이 생기는 것이 체중 증가의 원인 중 하나다. 시서스 가루는 시서스 추출물에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을 함유했다. 이 성분은 가짜 배고픔을 유발하는 렙틴을 조절해 지방 세포 속 지방의 크기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 시서스 가루를 섭취하면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가짜 배고픔을 예방할 수 있다.

뿐만아니다. 시서스 가루는 관절 건강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의 한 연구진들이 골다공증과 시서스 효과를 동물 실험한 결과 골 손실과 관련한 위험이 억제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운동 후에 근육통이나 타박상을 앓는 경우 시서스가루를 먹으면 좋다. 시서스가루는 생강처럼 운동 후 염증 증가와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 기능이 있다. 시서스는 위장을 보호해주는 기능도 있다. 위궤양이나 위염 등 속 쓰림을 유발하는 소화기 장애를 해결하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시서스 가루 부작용


시서스 가루 부작용으로 두통과 설사, 복통, 불면증 등이 있다. 부작용은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다. 임산부라면 시서스 가루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태아나 산모에게 미치는 영향에 따른 확실한 연구 결과가 아직 마련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살을 뺄 목적으로 시서스를 섭취한다면 반드시 운동을 함께 해줘야 건강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