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민주평통 인천서구協, 정기회의 및 통일의견수렴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9-06-13 12:06

지난 11일 인천 서구 민주평통 인천서구協가 정기회의 및 통일의견수렴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서구청)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광역시서구협의회(회장 유정학)는 지난 11일 서구청 지하 대회의실에서 자문위원과 이재현 서구청장(대행기관장)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기 2019년 2분기 정기회의 및 통일의견수렴’을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제18기 임기 마지막 정기회의로 개회사(유정학 회장), 인사말씀(이재현 서구청장, 송춘규 의회의장), 우수자문위원 표창장 수여, 통일의견수렴 주제설명 동영상 시청, 자문위원 토론 및 의견수렴 설문지 작성(진행 유일엽 고문), 협의회 자체안건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유정학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그동안 우리 협의회는 제18기 슬로건 ‘함께 걷는 평화의 길, 함께 여는 통일의 문’에 맞게 지역사회 여러 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평화통일 활동을 펼쳐왔다”며, “평화통일 의지와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에 임해주신 자문위원님과 민주평통에 지대한 관심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이재현 구청장님, 송춘규 의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협의회 2분기 통일의견수렴 주제인 ‘신한반도 체제와 남북관계 독자성 강화를 위한 정책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도 수렴했으며 정책 건의사항도 작성됐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19기는 오는 9월 1일 새롭게 구성돼 출범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