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6월 19일 수요일

영동군-대전대 둔산한방병원, 영동군민 건강 위해 맞손

영동군민 의료지원 서비스 향상 상호 협력키로
영동군, 명품 관광·농특산물 알리기 적극 지원

(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6월 13일 13시 14분

13일 박세복 충북 영동군수(왼쪽 다섯번째)와 김영일 대전대 둔산한방병원장(왼쪽 네번째)이 영동군청 상황실에서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협력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진 뒤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영동군청)

충북 영동군(군수 박세복)과 대전대학교 둔산한방병원(병원장 김영일)이 영동군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13일 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영동군청 상황실에서 박세복 영동군수와 김영일 대전대 둔산한방병원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협력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주민 의료지원 서비스 제공과 영동의 문화 예술 관광․지역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추진했다.

협약은 ▶영동군민 건강증진 및 의료지원 서비스 지원 ▶소외계층 및 취약지역에 대한 의료봉사 ▶ 문화예술 및 관광분야 홍보 및 행사지원 ▶ 농특산품 홍보 및 판촉지원 등을 주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방병원은 영동군 지역소외계층에 대한 의료봉사, 한방강좌 출장 지원 등을 하게 되고 영동군은 문화·예술·관광 관련 홍보 및 행사, 농특산품 홍보 행사를 지원하게 된다.

특히 영동군민들은 해당병원 진료 시 비급여 항목을 10% 상시 할인 받게 되고 설과 추석명절이 속한 달과 가정의 달인 5월에는 병원이 지정하는 비급여 항목을 30% 할인 받는 등 의료혜택이 늘어났다. 
 
협력기간은 이번 협약일로부터 2년까지이며 협약만료 30일전까지 해지 의사표현이 없으면 자동으로 2년씩 연장된다.

군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상호발전은 물론 영동군민의 건강 실익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주요 관광과 명품 특산물을 대외적으로 알려 지역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군민의 전반적인 건강수준 향상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양 기관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 간 공동 관심 분야를 개발하고 적극 협력할 예정”이라며 “건강관리는 주민행복의 가장 기초가 되는 요소인 만큼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의료서비스 확대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영동군은 충남대학교병원과 지난 2015년 11월 협약을 하는 등 대외 협력을 통한 주민 의료지원 서비스 제공과 건강관리, 문화 예술 관광 홍보, 농특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인근 대도시 병원들과 활발한 교류를 이어 오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