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6월 19일 수요일

공원소녀 레나 엄마 이은저 누구? 미스코리아 출신에 ‘모델포스’ 나이는? 이문세 도움으로 가수 데뷔

(아시아뉴스통신= 정지나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6월 13일 14시 31분

▲가수 이은저(사진출처=ⓒ지니 뮤직)

가수 이은저가 화두에 올랐다. 당시 가수 이은저는 미스코리아 출신다운 늘씬한 몸매와 매력적인 외모, 그리고 저음의 허스키한 보이스로 주목할 만한 신인으로 떠올랐다.

가수 이은저는 당시 나이 22세에 작곡가 이영훈과 가수 이문세의 지원을 받아 가요계에 등단했다. 가수 이은저는 이전에 언론을 통해 “중학교 때부터 가수가 되겠다고 생각해왔다. 미스코리아에 출전한 것도 순전히 가수 진출의 기회가 열리지 않을까 하는 기대 때문이었다”라고 밝혔다.

가수 이은저는 서울예전 연극과를 졸업, 수영으로 다져진 몸매로 미스코리아에 출전했다. 당시 이은저는 172cm의 큰 키에 50kg 초반대의 몸무게로 모델과 같은 포스를 뿜어내며 많은 대중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가수 이은저는 1994년 이문세의 앨범 녹음 작업에 참여하면서 목소리를 알렸다. 가수 이은저는 이문세의 ‘영원한 사랑’과 ‘강가에서’를 이문세와 듀엣으로 부리며 자신의 개성 넘치는 목소리를 뽐냈다.

가수 이은저의 앨범에 수록된 곡 중 대표곡으로는 ‘세월 가면’과 ‘기억의 저편’이 있다. 이은저는 조용필의 앨범 편곡 작업에 참여했던 시나 카즈오 등 미국와 일본에서의 유명 재즈 세션맨들과 함께 앨범 작업을 했다. 가수 이은저의 대표곡 ‘기억의 저편’은 이문세의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한 것이며, ‘세월 가면’은 이광조의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한 것이다.

▲가수 이은저(사진출처=ⓒ'세월 가면' MV)

가수 이은저는 최근 아이돌그룹 ‘공원소녀’의 레나의 엄마로 알려지면서 다시 한 번 대중들에게 주목받았다.

가수 이은저의 집안은 공원소녀 레나의 집안만큼 대단한데, 이은저의 아버지는 사진작가이며 어머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다. 이은저의 두 언니는 뮤지컬과 연극 무대에서 활약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가수 이은저는 가족들에게서 끼를 물려받아 당대 매력적인 인기 가수로 활동했다.

가수 이은저의 딸이라고 알려진 아이돌그룹 ‘공원소녀’의 레나는 올해 나이 18세이며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에 재학 중이다. 레나의 본명은 강예빈이며 공원소녀에 소속돼 있으면서도 드라마 ‘진심이 닿다’와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딸’의 OST를 불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