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모든 시민 창업기업 투자자․후원자 된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기자 송고시간 2019-06-13 15:33

- 부산 창업기업 시민투자 플랫폼, 크라우드펀딩 사업설명회 열어
- 13일 오후 2시 창업카페 부경대점에서 2019 센탑 크라우드펀딩 연계지원사업 설명회 열어
- 시민의 힘으로 창업기업에 투자‧후원하는 제도, 지난해 8개 기업 2.5억원 펀딩 성공
부산 창업기업 시민투자 플랫폼, 크라우드펀딩 사업설명회/자료제공=부산시

부산시는 13일 오후 2시 창업카페 부경대점에서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자금조달 희망 창업기업 및 엔젤투자자, 크라우드펀딩에 관심있는 시민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2019 센탑(센텀기술창업타운) 크라우드펀딩 연계지원사업 설명회를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은 일반시민이 창업기업의 기술경쟁력, 성장가능성 등을 보고 직접 투자 또는 후원을 하는 제도다.
 
시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부산테크노파크, 한국예탁결제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콜즈다이나믹스와 협업해 크라우드펀딩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준비단계부터 실전투자유치 및 후속투자연계까지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사업설명회는 2019 CENTAP 크라우드펀딩 연계지원사업 소개 한국예탁결제원의 크라우드펀딩 이해 강연 ㈜콜즈다이나믹스의 ‘투자자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크라우드펀딩 강연 등으로 구성되며, 지난해 사업에 참가했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의 사례와 노하우도 공유한다.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자금조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스타트업들에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시와 한국예탁결제원이 공동으로 진행한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서는 10개 참여기업 중 8개 기업이 총 2.5억원의 투자를 받아 펀딩에 성공했으며, 연말 로드쇼를 통해 기업홍보와 후속투자까지 유치해 전문투자자가 아닌 시민들의 힘으로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사업의 참가는 오는 30일까지 운영사 (㈜콜즈다이나믹스, 로 신청 가능하며, 13일 개최되는 사업설명회 참석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크라우드펀딩 제도를 통한 부산지역 창업·벤처기업들의 투자유치 성공사례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면서, 11월에 열리는 2019 부산 크라우드펀딩 로드쇼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oxsan724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