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민금융진흥원,복지관 찾아 배식봉사 및 금융상담 활동 펼쳐 눈길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송고시간 2019-06-14 16:02

진흥원은 14일 서대문 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 400여명에게 급식봉사 등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사진제공=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은 14일 서울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 원장을 비롯한 신입직원 15명은 서대문구 독거․저소득 노인 가정에 도시락을 전달하고, 복지관 방문 어르신 400여명에게 점심 배식, 설거지 등의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복지관에 어르신들이 떡과 음료 등을 드실 수 있도록 100만원과, 미세먼지 마스크와 치약칫솔세트, 물티슈도 전달했다.
 
이와 함께 복지관 내에 찾아가는 금융상담 부스를 열어 서민금융 및 채무상담을 진행하고 어르신들의 금융고민을 해결했다. ‘휴면예금 찾아줌’서비스를 통해 휴면예·보험금 조회를 비롯해 과중채무 해결방법, 신용회복 등 다양한 상담도 진행됐다.
 
진흥원 신입사원 윤 모씨는“진흥원의 일원으로서 어려운 누군가를 위해 사명감을 갖고 일할 수 있어서 정말 기뻤다”면서 소감을 밝혔다.
 
이 원장은 신입직원들에게 “현장의 목소리를 항상 경청하고 언제나 따뜻한 마음으로 진정한 소통을 하는 서민금융진흥원 구성원이 되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